News
선병원 직영 세탁실 준공, 장애인에 일자리 제공 사회복지 실천

홍보팀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이 26일 직영 세탁실 준공식을 갖는 한편 장애인 10명을 신규 채용, 사회복지 실천에 나서며 귀감이 되고 있다.


선병원은 그동안 외주업체에 맡겼던 환자복, 가운, 침구류 등 세탁물의 보다 나은 품질관리와 원활한 공급을 위해 직영 체제로 전환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에 준공된 세탁실에서는 산업용 대형 자동세탁기 6대, 건조기 5대, 산업용 다리미, 시트 접이용 폴더 등 첨단 장비와 집진시스템(먼지 등을 한 곳에 모으는 시스템) 등의 설비를 갖추었다.


아울러 감염예방 구역을 두어 환자복, 수술복, 검사복, 시트, 가운 등 세탁물의 품목별 오염, 비오염 구분 및 관리를 통해 감염관리 등 환자안전에도 보다 철저를 기할 수 있게 됐다.


세탁기도 오염, 비오염으로 엄격히 구분하여 가동되므로 집단생활에서 옮길 수 있는 옴 등 피부병도 확실히 차단된다.


또한 직영 세탁실에서는 기존 장애인 직원 2명 외에 신규 10명의 장애인을 채용,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장애인 복지도 실천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신규 채용된 장애인 직원은 "장애인들에게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다"라며, "이렇게 일할 수 있는 곳이 생겨 매우 기쁘고, 앞으로 이런 좋은 곳이 많이 생겨 일하는 장애인들이 더욱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규은 선병원 경영총괄원장은 "세탁물을 가장 청결한 상태로 품질 관리가 가능하고 환자복 등도 더러워지거나 손상됐을 때 즉각 교환해 줌으로써 쾌적한 입원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더불어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병원의 사회적 책무도 실천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12

2018/02

선병원, 설 연휴 24시간 응급진료 시스템 가동
12

2018/02

선병원, 보건복지부 응급의료기관 평가 A등급
12

2017/10

선병원, 26일 환자와 시민 위한 가을음악회 개최
12

2017/10

유성선병원 감염관리의 날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