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난 호텔로 여름휴가 간다” 호텔에서 즐기는 스테이케이션(stay + vacation)

백진희

 

-백진희

 

 


 

 

스테이케이션(stay + vacation)이 여름휴가의 새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문다’는 뜻의 stay와 ‘휴가’를 의미하는 vacation의 합성어로, 멀리 떠나거나 여러 곳을 돌아다니는 대신 한 곳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을 말한다. 인파가 북적북적한 모습이나 교통 체증을 피하려는 사람들이 특히 선호하는 휴가 방식이며, 가까운 곳에서 조용히 휴가를 보내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등 도시의 여러 호텔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스테이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직 휴가를 떠나지 않았다면 이번 여름에는 스테이케이션을 선택해보는 것이 어떨까? 또, 황금연휴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추석의 일부를 스테이케이션으로 보낼 계획이 있다면 어떤 것들을 즐길 수 있는지 대략적으로 파악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번 SMC 문화정보에서는 도심 속 여러 호텔에서 각각 무엇을 출시했는지 소개하겠다. 먼저 우리가 살고 있는 대전의 스테이케이션 상품들부터 살펴보자.






롯데시티호텔 대전

-위치 :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 123번길 33


1. ‘FUN FUN 한 SUMMER 패키지’

-기간 : 8월 31일까지

-가격 : 일~금요일 예약 12만5천원(1박 기준, 세금 10% 별도)

       토요일 예약 14만원(1박 기준, 세금 10% 별도)


롯데호텔의 계열사인 롯데시티호텔은 여러 지역에서 ‘FUN FUN 한 SUMMER 패키지’를 선보이는 중이고, 롯데시티호텔 대전에서도 해당 패키지가 출시됐다. FUN FUN 한 SUMMER 패키지를 구매하면 스탠다드 더블/트윈룸 또는 헐리우드 더블룸과 함께 페라가모 어메니티 5종 세트와 제네르떼 스페셜 키트 4종, 엔제리너스 엔제린스노우 교환권 2매가 제공된다.


2. ‘레디 포 썸머’ 

-기간 : 9월 30일까지

-가격 : Best of Best Ⅰ/ 12만5천원(세금 10% 별도, 토요일 13만 5천원)

       Best of Best Ⅱ/ 13만5천원(세금 10% 별도, 토요일 14만 5천원)


'레디 포 썸머(Ready For Summer)패키지'도 롯데시티호텔 대전에서 만날 수 있다. 레디 포 썸머 패키지는  Best of Best Ⅰ과 Best of Best Ⅱ로 나뉜다. Best of Best Ⅰ은 스탠다드 더블/트윈룸 또는 헐리우드 더블룸과 롯데호텔 상품권 2만원을 제공한다. Best of Best Ⅱ는 여기에 롯데호텔 상품권 대신 C-CAFE 조식권(2인)이 들어가 있다.


 

특급호텔이 많은 서울에서는 역시 다양한 종류의 스테이케이션 패키지 상품들이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이중 대표적으로 더 플라자 호텔, JW 메리어트호텔 서울, 서울 신라호텔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1. 더 플라자 호텔의 ‘2017 서머 컬렉션 패키지’

-위치 : 서울 중구 소공로 119

-기간 : 9월 3일까지

-가격 : 24만원부터 (세금 및 봉사료 별도)


 

더 플라자 호텔(The Plaza Hotel)의 ‘2017 서머 컬렉션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 페도라 모자 커플 세트, 네일살롱 ‘루미가넷’에서 제공하는 핸드⦁네일 서비스 1인, 조식 2인 등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에게는 키즈 퍼즐 놀이 세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2. JW 메리어트호텔 서울의 ‘버블 앤 스위츠’

-위치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6 센트럴시티

-기간 : 8월 31일까지

-가격 : 24만6천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JW 메리어트호텔 서울도 어린이가 있는 가족 고객을 겨냥해 어린이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여름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올해의 여름 패키지 상품 ‘버블 앤 스위츠’는 슈페리어 객실 1박, 어린이를 위한 젤리 및 롤리팝, 비눗방울 놀이 세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3. 서울 신라호텔의 ‘원스 인 어 서머’

-위치 : 서울 중구 동호로 249

-기간 : 9월 2일까지

-가격 : 40만원부터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신라호텔은 서울 신라호텔과 제주 신라호텔이 별도로 스테이케이션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다. 먼저, 서울 신라호텔은 ‘원스 인 어 서머’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원스 인 어 서머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 1박,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종일 입장 혜택, ‘서머 플레이트’(식사) 1개, 이네딧 담 생맥주 2잔, 더 파크뷰 조식(2인), 체련장, 실내 수영장 혜택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주도에서도 특급호텔의 스테이케이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신라호텔은 서울과 제주도에서 각각 다른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서울 신라호텔에 ‘원스 인 어 서머’가 있다면, 제주 신라호텔에는 ‘로맨틱 서머 패키지’가 있다.






제주 신라호텔 ‘로맨틱 서머 패키지’

-위치 :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72번길 75

-기간 : 9월 3일까지

-가격 : 79만원(7월 14일~8월 14일 예약 시, 세금 및 봉사료 별도)

       68만원(8월 15일~9월 3일 예약 시,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제주신라호텔의 ‘로맨틱 서머 패키지’는 케이크 1개, 바다가 보이는 디럭스 룸, 더 파크뷰 뷔페 조식(2인, 한식당·룸서비스 선택 가능)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2박 이상 머물 때는 ‘어덜트 풀’의 카바나 2시간 이용권을 함께 선물하는 중이다.



 

 

 

 

 

12

2018/01

온 가족이 꿈꾸는 즐거운 연말연시 “호두까기 인형”
12

2017/11

관람 후기 - 환자와 시민을 위한 유성선병원 가을음악회
12

2017/03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머핀 홈베이킹(Home Baking)'
12

2017/03

그와 나의 Day&N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