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초보자를 위한 캠핑 가이드

이은지

 

 

 

 






이렇게 캠핑 인구가 늘어나면서 적어도 한 번 쯤은 ‘나도 캠핑 해보고 싶다’라고 생각하셨을 겁니다. 이미 여러 번 다녀오신 분들도 있을 것이고요.









그래서 캠핑을 아직 다녀오지 않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초보자를 위한 캠핑 가이드’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캠핑 가이드 첫 번째는 바로 ‘미니멀 캠핑’으로 하자는 것입니다. 캠핑을 처음 떠날 때 이것저것 다 챙겨가고 싶다는 욕심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짐을 너무 많이 가져가면 정작 캠핑을 떠났을 때 힘들어집니다. 가령 차 안에 사람이 앉을 공간이 부족해지죠. 야생을 즐기러 가는 캠핑인 만큼 짐은 꼭 필요한 것들만 챙겨서 최대한 가볍게 가도록 합시다.


그렇다면 캠핑을 갈 때 꼭 챙겨야 할 것들은 무엇일까요? 우선 랜턴은 꼭 챙겨가세요. 밤에 주변을 밝혀주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 장소를 이동할 때는 꼭 필요한 장비입니다. 다음으로 코펠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코펠은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냄비로 취사를 할 때 없어서는 안 될 장비입니다. 침낭은 특히 추운 날씨에 캠핑을 갈 때 가져가야 하는 물건입니다. 보온 효과가 좋은 텐트 안에 있어도 침낭이 없으면 밤에 따뜻하게 자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물론 취사를 하기 위한 음식 재료들은 꼭 이에 앞서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세 번째는 계절별로 어울리는 텐트가 각각 있다는 사실입니다. 봄과 가을은 날씨가 대체로 무난하기 때문에 텐트의 종류가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여름과 겨울에는 텐트의 종류를 신경 쓰셔야 합니다. 여름에 캠핑을 갈 때에는 타프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 이슬, 비, 바람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겨울 캠핑에는 돔형 텐트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돔형 텐트가 높은 난방 효율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캠핑은 어떤 장소로 가는 게 좋을까요? 요즘에는 캠핑족들이 늘어나면서 각종 편의 시설을 구비한 캠핑장들이 많아졌는데요, 캠핑 초보들은 이런 곳에서 캠핑을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캠핑에 익숙해질수록 장비나 편의 시설들을 하나씩 줄여가며 야생을 향해 가까이 가는 거죠. 이런 캠핑장에는 전기, 인터넷, 수도 등이 갖춰져 있어 캠핑 초보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12

2018/01

온 가족이 꿈꾸는 즐거운 연말연시 “호두까기 인형”
12

2017/11

관람 후기 - 환자와 시민을 위한 유성선병원 가을음악회
12

2017/01

2017년 새롭게 바뀌는 의료계 정책들
12

2017/01

선병원 문화복지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