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탐방! 원내 직장 어린이집 '해나라어린이집'으로~

이하윤






 

 

 

 

이곳은 1월 23일에 새로 문을 연 대전선병원의 ‘해나라 어린이집’입니다.

 

우리 대전선병원은 이곳이 대전권 의료기관 최초의 직장어린이집이라는 점을 자랑합니다.

 

어린이집 선생님께 여러 질문을 드렸습니다. 첫 번째로 독자 여러분들께서 가장 궁금해 하실 어린이집 운영 시간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어린이집은 종일반이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고 하셨습니다. 연장반도 있는데 밤 11시까지 운영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해나라 어린이집은 근무 스케쥴에 따라 새벽에도 아이를 맡길 수 있기 때문에 24시간 어린이집이라고 보셔도 좋다고 했죠.
 
그리고 병원에는 환경 특성상 야간 근무를 하는 분들, 수시로 교대 근무에 임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특히 이런 분들에게 큰 지지를 받고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둘째로 어린이집의 반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6개 반 30명으로 만 0~2세 표준 보육과정과 만 3~5세 누리과정 등 연령별 맞춤교육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세 번째 질문은 이 어린이집의 특별한 장점이었습니다. 같은 병원 내에 위치한 덕분에 부모님들이 틈틈이 아이를 살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플 때는 즉시 치료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린이집에 드는 비용은 얼마일까요? 놀랍게도 전액 무료라고 하네요. 보통 다른 어린이집에서는 국비로 지원되는 보육료만 무료로 받고 있는데 선병원은 필요한 모든 경비를 전부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자녀들을 병원에 보내고 있는 정지연 병동 간호사는 “첫 아이에 이어 올해 3살이 된 둘째도 병원 어린이집에 보내고 있는데 가까운 곳에 있다고 생각하니 안심이 되고 든든하다”고 말했습니다.




12

2017/11

선병원, 제 17회 종합병원축구대회를 주최하다
12

2017/11

선병원 암센터 컨퍼런스
12

2017/01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를 소개합니다
12

2017/01

선승훈 선병원 의료원장 ‘삼형제 경영 이야기“ 출간